< 오늘 >
새벽. 자다가 춥고 배고파서 일어났습니다. 특별히 할 것이 없군요. 서재에서 예전에 읽은 책들을 훌터봅니다. 눈에 띄는 책 '오늘', 책 아래 모퉁이가 많이 접혀있네요(잘 읽었다는 표시^^). 재미읽게 읽은 책인것 같습니다. 2005년에 읽은 싸인이 있으니까...7년이 지난... 지금 다시 봅니다. (옛날 싸인과 지금 싸인도 많이 변했네요)
'필자의 혼이 담기지 않은 글은 쓰레기' 라는 생각이 이 책을 쓰는 기준. 그래서 이 책은 누구의 이론도, 누구의 책도 참고하지 않았다. -본문 P 299
저의 마음에 드는 문구입니다. 남들이 하는 것 정말 싫어하는 성격이라서요.....'창의적 생각'이 제가 일하는 방식의 기준.
'하루를 열정적으로 시작하는 사람은 역동적이고 성공적인 생애를 만들어 간다. 하루의 시간을 계획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람은 많은 업적을 이루어낸다. 하루의 행동에 충실한 사람은 지나간 과거를 후회하거나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의 하루를 보면 지나간 일생을 알 수 있고, 다가올 미래도 알수 있다.' -본문 P 62
싸인 ' k.j ' 는 제 이름 KIM JIN 의 이니셜. 기본은 유지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싸인도 변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