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Twitter

기업 스토리텔링의 7가지 유형

■ 높은 가치를 지닌 기업 스토리텔링의 7가지 유형


1. 복잡한 생각을 전달하고 행동을 촉발한다

   => 긍정적인 분위기의 실제 이야기를 필요로 하며, 아무런 꾸밈없이 전달된다.

2.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린다.
 => 배경과 등장인물, 플롯을 지닌 전통적인 이야기다.

3. 가치를 전수한다.
   => 기업 리더들이 역경에 어떻게 대처하는 지를 묘사하는 믿을 만한 이야기다.

4. 집단이나 공동체에서 사람들의 단합을 이끌어낸다.
   => 감동적인 이야기로, 청중에게서 그와 유사한 이야기들을 촉발한다.

5. 헛소문을 잠재우거나 부정적인 뒷말을 무마한다.
   => 나쁜 소식 자체나 나쁜 소식의 장본인을 풍자하는 실제 이야기다.

6. 정보와 지식을 공유한다.
   => 부정적인 분위기의 실제 이야기로, 한 가지 문제에 집중하며 그 맥락과 해결책,
    그리고 해결책에 관한 설명을 제시한다.

7. 사람들을 미래로 이끈다.
   => 반향을 불러 일으키는 이야기로 세부사항은 최대한 배재된다.






□ 유형별 갖춰야 할 요건


 - 어떤 이야기가 필요한가
 - 이야기가 갖춰야 할 요건
 - 스토리텔러가 갖춰야 할 요건
 - 이야기가 사용하거나 이끌어내는 표현
 - 이야기가 성공할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