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은 안개속을 헤치며 걸어왔습니다. 백팩과 보조가방에 10권의 책을 실고? 낑낑대며 걸어왔습니다. 걸어왔더니 땀도 나고 좋습니다. 상쾌하고 컨디션 최고입니다. 역시 사람은 땀 흘려야 좋다는 것들 새삼스레 깨달았구요. 월요일 하루의 상쾌한 시작이 이번 한 주도 즐겁게 지낼 것 같습니다.
책쓰기로 한지 열흘이 지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의욕과는 달리 진도가 생각보다 잘 나가지 않아 걱정입니다. 오늘쯤이면 목차의 5개 꼭지 중 두개의 꼭지가 완성 되었어야 하는데 말이죠. 아직 한 개의 꼭지를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처음 꼭지이니까 좀 잘해보고자 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첫번째 꼭지는 "마인드맵"입니다. 지난 15년간 일상생활, 업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것들의 노하우를 풀어볼까 합니다. 여러모로 쓸모 있는 것입니다. 요즘 스마트워킹이 이슈인데 스마트워킹 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할 개념이니까요.
씽크와이즈 마인드맵 공인코치이자, 마인드맵 고수라는 타이틀도 있습니다. 물론 타이틀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프로그램 제조업체에서 인증해주는 것이니까 그만큼 좋다는 것입니다. ( 요즘은 하루이틀 단기코스에 거금을 주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도 봤습니다.. 예전엔 이런 것 없었습니다. 그냥 유행이려니 생각합니다. ) 마인드맵의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반복"입니다. 매일 매일 그려봄으로써 그 가치와 차이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3) 컴마인드맵 그리는 방법( 지식도용이 우려됨으로 미첨부)
마인드맵하면 할 말이 많은데.. 짧게 한 꼭지를 잡아가야 해서 중요한 것을 선별하는 중입니다. 이 분야는 이 책이 완성되면 한 권의 책으로 만들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잘하는 것을 선택과 집중해보기 위함입니다.
이 번주는 오늘까지만 책쓰기 작업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곧 해외출장이 예정되어 있어서요. 오늘도 승리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