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출판

< 책서평_1인기업이 갑이다. 윤석일/북포스/2013 > 소셜강화마케팅연구소 김진



이른 아침일찍 도서관으로 출근했습니다.
2014년 후반부터 잠시 정신이 몽롱해지고, 컨디션 난조를 보였는데요.. 근래 다시 제 컨디션을 찾아서 입니다. 요즘 겨울치고는 날이 너무 좋습니다. 가능하면 빨리 일하고 놀기 위해서입니다. 집중력을 갖기에 도서관, 독서실이 참 좋드라구요. 물론 훌륭한 집 서재를 가지고 있지만, 혼자 일하면 게을러져서요..


"1인 기업이 갑이다"라는 책을 읽습니다. 취업,창업관련 강의와 컨설팅 사업을 하다보니 자연스레 접하는 분야입니다. 물론 저도 1인기업으로 사업 형태를 운영하기에 벤치마킹겸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까 해서입니다.


이 책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느냥 평범한 자기계발서 정도로 정의하고 싶습니다. 너무나도 뻔해서? 다소 실망까지 한 책입니다. 아니면 제가 워낙 자기계발 서적을 많이 읽어서 중복된 내용이 많이 있어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그랬습니다. 그래도 목차를 훌터보고 관심분야의 키워드를 찾았는데 눈에 띄는 것이 4장 04절 "내 이름으로 된 저서를 가져라 "였습니다. 에공.. 여기서도 실망스럽군요.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1인기업으로 진출하기 위해서 1번으로 꼽는 것이 자기브랜드화입니다. 저서는 개인마케팅에 최우선으로 꼽습니다. 여기서 책쓰기 곤란한 분들은 "대필"까지도 서슴없이 진행하는 것을 봐왔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곳에 저자의 노하우를 풀어 놓을 줄 알았는데 없더군요.


이 책은 전형적인 "80:20 법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전반부 80에는 사례나 인용문, 후반부 20에는 자기의 주장을 담습니다. 사례는 어디서 많이 본듯한, 주장은 강하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총 5부로 나뉩니다. 1부는 1인기업의 당위성, 2부는 평생직장의 당위성, 3부는 대표적인 1인기업 사례, 4부는 자기계발 내용, 5부는 또다시 1인기업의 당위성...


그냥 훌터읽으면 될 것 같습니다. 사례도 어디서 들었던 듯한... (다시말하지만 저는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어서 다른 분들과 다를 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세요)

그래도 처음 책을 내셨으니까, 두번째 책에서 아쉬운 점들을 많이 보완해주시라 믿습니다. 이만 줄입니다.



# 책속의 키워드 모음

자신을 브랜드화하기 위한 전략
첫째, 자신을 1인 기업으로 본다
둘째, 자신을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을 찾는다
셋째, 선택과 집중을 한다

연봉에 연연하지 마라
ㅇ 지식,경험,노하우가 자본이 된다
시장에서 통하는 컨텐츠인가?
자신의 실제 경험인가?
콘텐츠가 전문이론을 담고 있는가?

ㅇ 1인 기업으로 삶이 바뀐다
첫째, 학습자세의 변화
둘째, 시간을 관리하는 자세의 변화
셋째, 인맥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는 변화
넷째,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일하는 습관의 변화
다섯째, 벤치마킹하는 능력의 변화

ㅇ 취미도 돈이 된다
자기가 즐기는 것을 평생할 수 있도록 하라
자기를 깊히 생각해봐라

ㅇ 체계화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가져야 한다

ㅇ 내이름으로 된 저서를 가져라.
당연한 이야기를 늘어서 썼다.

=========================

목차

프롤로그: 지금 이곳에서 시작하자 

1부 1인 기업 열풍 속에서 

01 열풍에 휘둘리지 않는 전략가의 눈 
02 죽기 전 우리는 어떤 후회를 하는가 
03 시간이라는 기차는 멈추지 않더군요 
04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란 없다 
05 가까이서 스승을 발견하라 


2부 1인 기업으로 가는 6단계 전략 

1단계 ┃ 나에게 맞는 천직을 찾아라 
01 ‘이만하면 됐어’를 경계하라 
02 관찰하고 실험하고 검증하라 
03 안정이라는 유혹을 물리쳐라 
04 나한테 당연한 것을 찾아라 
05 ‘지금 이곳에서’ 시작하라 

2단계 ┃ 직장이 아니라 일에 대한 관점을 바꿔라 
01 조직 안 1인 기업이 되라 
02 지금 대충 하면 끝내 대충 하게 된다 
03 우물 밖을 열망하라 
04 본업이라는 뿌리를 단단히 내려라 
05 심리적 독립을 유지하라 

3단계 ┃ 최소수입을 창출하며 시뮬레이션하라 
01 야근 쇼부터 접자 
02 투잡이 아니라 시뮬레이션이다 
03 퇴근 후 시작하는 최소수입 창출 
04 경쟁력은 주말에 생긴다 
05 감정적 장애물에 지지 마라 

4단계 ┃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라 
01 콘텐츠를 실제화하라 
02 고객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법을 찾아내라 
03 단계별로 굴러가는 판매라인을 구축하라 
04 내 이름이 들어간 책을 써라 

5단계 ┃ 수입원을 다각화, 집중화하라 
01 일단 중요한 것은 살아남는 것이다 
02 폭넓은 출발로 경험자산을 쌓아라 
03 하나에 집중하여 전문성을 높여라 
04 아웃소싱으로 시간을 벌어라 

6단계 ┃ 지속 성장의 토대를 닦아라 
01 모든 선택은 대전략의 관점에서 
02 퍼스널 브랜딩으로 나를 알려라 
03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라 
04 가르치며 배워라 
05 힘들어도, 신념을 잃지 마라 

3부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하는 1인 기업 

01 정체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는다 
02 다인 기업으로 시너지를 높인다 
03 언제 어디서든 일할 수 있다 
04 트렌드 메이커가 된다 
05 내 인생의 대표작을 내놓겠다는 마음으로


=========================

제공 : 

코펜코웍 co-pen co-work company 

소셜강화마케팅연구소

창의적생각의기술연구소

대표  김 진


www.copencowork.com

http://thevalues.tistory.com/

supersale80@gmail.com

010-6811-0177 

국산 마인드맵 소프트웨어 ThinkWise 공인코치

( ThinkWise  MindMap Licensed Coach )





======================================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 홍보 마케팅 저자 김진 (한빛미디어/2015/9/20)

: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마인드프로세싱, 스마트워킹, SNS




예스24 책 내용 상세하게 보기


http://www.yes24.com/24/goods/20474605